워드프레스를 이제 막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블로그, 유튜브를 참조 해서 선택하게 된 서버와 도메인은 호스팅어 Hostinger 라는 사이트 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알아보고 시작하신 분이라면, 초기 시작 비용이 어느 정도 들어갈 것으로 생각하시고 시작하실 텐데요. 중요한 것은 길게 보고 블로그를 운영하셔야 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호스팅어 장점, 호스팅어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호스팅어 장점
호스팅어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다름 아닌 서버와 도메인, 워드프레스 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많은 유튜버와 블로거 들이 클라우드 웨이즈 라는 곳이나, 카페 24, 벌쳐 한국 서버 등을 추천하시는데, 저는 호스팅어가 가격이나 여러가지 관리 측면에서 편리하게 다가 왔습니다.
무엇보다 4년 동안 사용하게 될 때, 총 456,960원 이라는 금액이 결제 되는데요. 456,960원을 48개월로 나누면 9,520원 이라는 금액이 나옵니다. 이 비용은 도메인, 서버를 토탈 하는 금액이니 정말 메리트 있지 않나요? 또한 Cloud startup 이라는 요금제를 선택했을 때, 300개의 서버, 200GB NVMe 스토리지, 일일백업, 무제한 무료 SSL, 무제한 대역폭, 무료 이메일. 무료 도메인, 전용 IP 주소 등의 다양한 무료 혜택들이 제공되어지니,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구나 초보로 시작하지만, 굳이 왜 위의 나열된 혜택들까지 필요하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시다보면, 처음에는 블로그의 글들이 중구난방으로 여러가지 글들을 작성하시겠지만, 나중에 SEO 의 정책들을 보시다 보면, 결국에는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들이 일관성이 있으면 전문적인 블로그가 되면서, 블로그 지수가 좋아져 상위 노출이 잘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무제한 무료 SSL, 300개 서버, 워드프레스 멀티 사이트(하위 도메인) 등을 이용해서, 한 개의 인증 받은 애드센스 도메인으로 여러 개의 하위 도메인을 통해 블로그도 여러 개 운영할 수 있는 아주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다뤄 보겠습니다.
호스팅어 단점
호스팅어를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에서 호스팅어에 대한 정보가 많이 노출되어 있지 않습니다. 유튜브를 보시더라도 국내 유튜버가 호스팅어를 가지고 영상이나 포스팅한 글이 없어, 저도 처음에 정말 불편했습니다.
또한 호스팅어 서비스가 가입할 때는 한국어 지원이 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는 영어로만 보셔야 되셔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많은 호스팅어 유저들이 말하는 A/S 및 고객센터의 대응속도 입니다. 저는 아직까지 호스팅어 고객센터와 말을 나눠보진 않아서 직접경험해보지 못했지만, 점점 더 나아지고, 빠르게 지원한다는 내용들도 업데이트 되고 있어, 이 부분은 차후에 제가 겪게 된다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호스팅어를 사용해서 만들 첫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간단한 호스팅어 사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